-
설록 옥로.. 선물만 해봤지 제대로 마셔본적이...green 2008. 7. 25. 21:24
오늘 대만녹차라는걸 마셨는데 음... 너무 써!!!
이건 우려내길 잘못해서 그런가??
하지만 보이차나 우롱차나 대만에서 사온건 죄다 써...
얼굴이 절로 찌푸려지는 쓴맛...
일본녹차는 씁쓸하면서도 고소하고도 단맛이 입안에 남는맛. 일본 녹차는 싸구려를 사도 맛이 없다는 생각이 든적이 별로 없다.
우리나라 녹차하면 역시 설록차!! 한국여행하는거 좋아하는 일본 사람들은 설록차 잘 알더라.
설록차 현미녹차랑 둥글레차 좋아해서 꼭 사온다는 사람도 봤고 오설록카페 티라미스가 너무 맛있어서 일본에 사오고 싶다고 하는 사람도 봤고.
맛있는건 만국공통이다.. 근데.. 대만 녹차는 별로...
설록의 옥로는 매번 선물만 해봤지 내가 직접 마셔본적이 있었던가????
기억이 잘 안나네...
옥로.. 하면 엄청 고급이라는건 주워들은적이 있어서 외국인에게 선물할일이 생기면 남자는 설록차, 여자는 설화수 많이 하는데 다들 엄청 좋아하는건 물론이고 두고두고 너무 좋은 선물이었다고 되새김질 할 정도라... ^^ 자꾸 선물하고 싶어지기도 한다.
덥다고 자꾸 사이다, 콜라, 이런것만 손이 가는데 이제 좀... 피부미용을 위해서도 녹차 마시자!!
그린 아이스티 사과 맛있다고 호들갑 떤게 지난달이었던것 같은데 벌써 바람을 피다니...
이번 여름엔 지~발 설록차 꾸준히 마시고 다이어트 좀 해보자~~
구매처:백화점
옥로는 설록차가 선보이는 최고급 증제차로 증기로 최소한의 열을 가해 녹차 본연의 색과 향이 살아 있는 차로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햇빛을 가려 차광재배한 어린 녹차 잎과 최상급 1번 녹차를 함유하여 일반 증제차에 비해 수색과 감칠맛이 더욱 좋습니다.1. 찻물을 완전히 끓인 후 3~5분 정도 두어 55~60˚C정도로 식힙니다. (다관을 손으로 가볍게 주었을 때 따끈한 정도)
2. 다관에 적당량(1인분: 차 1 ~2티스푼)의 차를 넣고 3분 정도 우려내신 후 드십시오.'gre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록 민트녹차, 레몬녹차, 장미녹차, 비위가 약한 사람들에게 더 추천! (0) 2008.09.16 녹차라고 입에도 안되던 엄마가 알아서 마시는 설록차 찬물녹차 (0) 2008.09.16 녹차로 마카롱만들어도 좋겠다 (0) 2008.06.21 녹차 디저트~ 역시 일본은 녹차의 나라구나 (0) 2008.06.14 설록차 한라의 아침 순수녹차, 사진이 너무 예뻐서 향장에서 퍼옴 (0) 2008.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