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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프리 허브스테이션 독립법인 출범, 다시 예전처럼 저렴해지려나?국내cosme 2009. 12. 31. 22:34
오늘 신문에 났던데 이니스프리가 독립법인이 되면 뭐가 달라지는거지?글로벌 진출을 한다는데 저가 자연주의 화장품은 동남아에도 많고 일본에도 이렇게 대규모로 하는 샵은 없지만 브랜드야 다양하고...유럽도 드럭스토어가면 유기농 화장품 그리 비싸지않은거 많던데...
어디로 가시나요?
저렴하면서도 패키지 디자인이 예쁘고 자연주의 화장품이라고 하니까 미샤보다는 낫겠지... 하는 생각에 애용하는데 요즘 계속 가격 너무 올리더라...
저렴한데 예쁘고, 저렴한데 품질도 나쁘지 않고, 저렴한데 향도 좋고,.... 이니스프리는 저렴한게 장점인데 말이지..
독립법인되면 다시 예전처럼 저렴해지나요? 세계적으로 디플레라는데 왜 우리나라만 인플레인건지....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대표이사 안세홍)가 내년 1월 1일 독립법인으로 출범한다. 이에 따라 향후 ㈜이니스프리는 ㈜아모레퍼시픽과 같은 ㈜태평양의 자회사로서 독립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이번 ㈜이니스프리의 독립법인 출범은 그간 ㈜아모레퍼시픽의 사업부로 운영돼 왔던 이니스프리 사업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강화해, 다른 경로보다 고객 니즈와 시장 환경의 변화가 빠른 원브랜드샵 경로에 더욱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함이다.
㈜이니스프리는 지난 2000년 자연주의 1호 브랜드로 출발해 높은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는 이니스프리를 2011년까지 1천억 이상 브랜드로 성장시켜, 한국 대표 자연주의 브랜드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이를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 이니스프리를 대표하는 천연성분을 함유한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친환경적패키지로 신뢰할 수 있는 자연주의 컨셉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상품, 매장, 마케팅 등에서 이를 통합적으로 전달해, 이니스프리만의 차별화된 자연주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충성 고객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유기농 청정 제주 녹차 수분 라인, 유기농 올리브 고보습 라인, 제주 동백 피부결 라인 등 대표 상품을 중심으로 브랜드 핵심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강한 상품 육성에 집중하는 한편, 고객 및 시장의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상품 및 구매경험에 “재미(Fun)” 요소를 가미함으로써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이니스프리 안세홍 대표이사는 “아모레퍼시픽과의 공조 기반을 유지하면서 이니스프리만의 차별점을 부각하여 메가 트렌드인 녹색성장을 실현할 것이며,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슬림하고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통해 세너지1)를 창출함으로써, 최초의 자연주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2월 1일, 이니스프리 사업을 운영해왔던 ㈜아모레퍼시픽은 사업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위해 1월 1일부로 이니스프리 사업부를 지주회사 태평양의 자회사인 ㈜이니스프리에 양도한다고 밝힌 바 있다.
1) 세너지(senergy)
separate(분리)와 energy(에너지)의 합성어. 결합보다는 분리를 통해 더 큰 힘을 발휘하는 것을 말한다. 통합의 힘을 강조하는 시너지(synergy?syn(함께)와 energy의 합성어)와 대비되는 개념이다.
참고 - 이니스프리 브랜드 소개
2000년 한국 최초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선보인 ‘이니스프리’는 합리적인 가격의 정통 자연주의 브랜드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런칭 당시 마트 전용 화장품으로 출발한 이니스프리는 2005년 12월 명동 1호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로드숍의 출범을 알렸다. 경쟁이 치열한 원브랜드숍 시장에서 이니스프리는 지난해 25% 성장 등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자유의 섬’을 뜻하는 이니스프리(innisfree)는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힘들고 지칠 때마다 자연과 하나되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의미한다. 돌아가 쉬고 싶은 곳, 넉넉한 아름다움을 실현할 수 있는 곳, 그곳이 바로 이니스프리가 추구하는 청정한 ‘자유의 섬’이다. 청정섬에서 나는 깨끗한 원료로 만든 제품으로 피부에 휴식을 제공하는 것이 이니스프리 브랜드의 핵심 컨셉이다.
이니스프리의 제품은 아기부터 20~30대, 나아가 중, 장년층까지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 라인 구성으로 폭넓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바디 케어, 그리고 헤어와 아로마 라인, 남성 제품에 이르기까지 이니스프리에서는 현재 총 500여 품목의 제품을 운영 중이다.'국내cos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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